본문 시작
강원뉴스
제목
평화지역 철원의 요기조기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05.26
조회수
766
내용
  평화와 자연의 중심평화지역 철원의 요기조기

평화와 자연의 중심평화지역 철원의 요기조기


고석정

주소: 강원 철원군 동송읍 장흥리

화요일 및 신정, 구정, 추석 당일 휴무 입장료 무료

고석정은 철원 여행 1번지로 불립니다.

한탄강과 기암절벽이 절경을 이룬 곳에 정자가 들어섰는데요,철원 8경 중 으뜸으로 꼽힌다고 합니다!

현무암 협곡이 만들어낸 한탄강 최고의 절경인 고석정은한쪽은 현무암 절벽, 반대편은 화강암 절벽입니다.

두 암석이 깎이는 정도가 달라 이런 절경이 탄생했다고 하네요!


철원 노동당사

주소: 강원 철원군 철원읍 관전리

복 후 노동당사는 북한의 관할 하에 있었으며,한국전쟁 후 철원이 남한의 땅이 되면서현재 대한민국 근대 문화유산(2002년 5월 31일 등록문화재 22호)으로 지정되었습니다.

노동당사는 한반도 중앙 철원군 철원읍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민통선에 의해 일반인 출입이 제한된 적도 있었지만,지난 2000년 민통선이 북상하면서 누구나 자유롭게 오가는 평화의 여행지로 거듭났습니다!

1946년 북한에서 지어진 노동당사는 당시 소련 군정 아래 소련식 건축양식을 따랐습니다.

현관에 돌로 만든 원기둥 두 개를 세우고, 전면은 상승감을 강조한 아치 장식으로 시대상이 잘 반영된 사회주의 리얼리즘 계열 건축물이라는 평을 받고 있죠!

노동당사는 사진가들 사이에서 별과 은하수 촬영지로도 유명한데요,야경이 유독 아름다운 이유는 민통선에 인접한 곳이다 보니 다른 지역에 비해빛 공해가 상대적으로 덜하기 때문입니다!


두 눈으로 철원의 아름다움을 담았다면 이제는 맛있는 음식을 즐길 차례입니다!

철원의 자연환경에서 꿋꿋이 자라난 강인한 생명력을 가진 재료로 만든 건강한 음식을 소개해볼게요!

추천 음식1. 민물 매운탕

한탄강의 깨끗한 수질에서 자라난 메기, 쏘가리, 뱀장어, 피라미, 버들치, 잉어, 참붕어 등너무 많아서 나열조차 할 수 없는 민물고기로 끓인 매운탕!

추천 음식2. 오대쌀정식

오대쌀은 철원 청정지역의 맑은 물과 깨끗한 공기, 기름진 황토 등 최고의 환경에서 자라 밥맛이 좋기로 유명합니다!

철원 오대쌀로 지은 뜨끈한 정식도 추천드릴게요


멋진 절경도 감상하고 맛있는 음식도 즐기실 수 있는 평화의 공간, 철원으로 놀러 오세요!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