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시작
인권 정보실
사람은 태어날 때 부터 자유롭고, 존엄하며, 평등하다.-세계인권선언문 제 1조 中- / 매년 12월 10일은 세계인권의 날입니다. 1984년 12월 10일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유엔총회에서 세계인권선언을 발표 하였으며, 이후 이것을 기념하기 위해 세계인권의 날이 지정되었습니다.
제목
강원도 인권센터-강원도장애인권익옹호기관 업무협약 체결
작성자
강원도 인권센터
작성일
2021-03-16
조회수
117
"강원도내 소수자·사회적 약자 인권보호 위해 최선"

어제(3. 15.)강원도 인권센터와 강원도장애인권익옹호기관 간 업무협약식을 체결했습니다.
향후 두 기관은 도내 장애인 인권침해 및 차별행위에 관한 조사·구제 업무와 인권교육에 있어 상호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갖추고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시각장애인용 화면해설 프로그램 자막
도인권센터·장애인권익옹호기관 인권문화 확산·정착 업무협약 교육,홍보 등 협조체계 구축
강원도 인권센터와 강원도 장애인권익옹호기관이 도내 장애인 인권증진 및 더 나은 조사,상담서비스 제공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조창배 도 인권센터장과 안계선 도 장애인권익옹호기관장은 15일 도청에서 강원도 인권문화 확산 및 정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강원도장애인권익옹호기관은 장애인학대 신고접수 및 인권을 보호하고 학대 예방을 통한 권리확보와 효과적인 지원체계를 구충하는 등 피해 장애인을 위한 개인별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두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도내 인권문화 확산 및 정착을 위한 상호 협력, 장애인 인권 관련 교육·홍보 및 문제 예방 관련 업무 협력 등에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조창배 도 인권센터장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더욱 고통받고 있는 소수자·사회적 약자의 인권보호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양 기관의 협력을 통해 인권침해·차별 해소 등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안계선 장애인권익옹호기관 관장은 "장애인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인권 감수성 향상을 위해 공동체 모두의 노력이 필요하다"며 "도 인권센터와 함께 지역장애인이 평등하고 안전한 삶이 보장되는 지역사회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원도 인권센터는 지난달 22일 강원도사회서비스원과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앞으로 도 출자·출연기관과 순차적인 업무협약을 실시할 방침이다. 박지은pje@kado.net


수정됨_수정됨_강원도민일보.png
  • 정보 제공 부서 :
    총무행정관실
  • 연락처 :
    033-249-23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