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시작
포커스강원
제목
도정 통합서비스 플랫폼 ' 나야나' 출시
작성자
대변인실
작성일
2021-05-25
조회수
845


 

전 도민, 전 경제, 전 도정의 디지털 대전환! 도정 통합서비스 플랫폼 ‘나야나’ 출시


행정과 금융, 복지를 한 번에 해결하는 강원도 차세대 혁신 플랫폼 ‘나야나’가 출시됩니다!

나야나는 스마트폰 하나로 나의 모든 생활을 담고 비대면으로 나를 증명할 수 있는 단 하나의 전자지갑인데요.

1. MY 신원인증 - 행정

개인의 신원·자격을 안전하게 증명할 수 있는 전자 신분증으로 도민은 개별 회원가입 없이 다양한 서비스를 온 오프라인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회원가입 없이 공공시설(도서관 등) 사용 가능 - 주민센터 등 기관방문 없이 보조금 신청


2. MY 서비스 - 복지

비대면 보조금 지급 등 다양한 서비스 중 내게 맞는 서비스를 추천합니다. - 재난지원금, 보조금 등 맞춤 서비스 자동 안내


3. 통합 자산 관리 - 금융

아래 서비스와 통합 및 금융 연계를 통해 간편 금융 및 결제가 가능합니다.

- 강원형 공공 배달 앱 ‘일단시켜’

- 강원도와 시·군 특산품의 온라인몰 ‘강원마트’

- 강원형 간편 온라인 상점 ‘강원직구’

- 모바일 강원상품권


4. MY 커머스

상품구매, 배송조회, 환불, 관심상품 표출 등 쇼핑 기능이 가능하며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5. 커뮤니티

맞춤형 도정 소식을 받아볼 수 있고 언론 구독, 소셜 네트워크 사용이 가능합니다.


대한민국 최초로 개인이 중심이 되는 도정 통합서비스 플랫폼 ‘나야나’를 통해 도민의 삶의 질 향상과 행정의 만족도가 높아지기를 기대합니다!

야나’는 올 하반기에 서비스될 예정으로 도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662_포커스강원_정방향.png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