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시작
강원뉴스
제목
道 지방도 신규공사 본격 추진
작성자
대변인실
작성일
2014-03-19
조회수
1541

강원도는 지역의 오랜 숙원의 조기 해소와 침체된 건설경기 활성화를 위해 실시설계를 완료한 구간 중 우선순위 사업인 홍천군 내촌면 도관리와 광암리를 연결하는 지방도408호선 자은~도관 간 도로 확ㆍ포장공사를 본격 추진한다.

이번에 착공한 자은~도관 구간은 도로폭이 협소하고 굴곡과 경사가 심하여 겨울철 눈이 조금만 내려도 교통이 두절되고, 일부 구간 미포장으로 인해 주민생활에 많은 불편을 초래하고 있어, 지역주민들의 오랜 숙원으로 선형개량화가 시급한 도로였다.

그간 도에서는, 본 구간의 취약한 도로구조 개선을 위해 도비 612백만 원을 투자하여 ’08년~’10년까지 기본 및 실시설계를 완료하고, ’13년 6월부터 각종 인허가 등 행정 절차를 거쳐 2014년 3월 착공하게 되었다.

도는 재정의 어려움으로 인해 계속사업 마무리 위주, 신규사업 지양 원칙으로 추진 중에 있으나, 지역의 오랜 숙원과 교통애로로 사업이 시급한 구간에 대하여 신규 발주가 불가피한 실정이며, 추진 중인 사업과 신규 사업을 조화롭게 추진하여 지역주민들의 오랜 숙원 해소는 물론, 지역 건설경기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