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시작
강원뉴스
제목
「제15회 강원도장애인복지대상」수상자 선정
작성자
대변인실
작성일
2014-04-03
조회수
2813
강원도는 3월 27일 제15회 강원도장애인복지대상 공적심사위원회를 개최하여 자랑스런 장애인 부문에 서동락(37세, 지체 1급, 춘천) 씨, 장한 장애인가족 부문에 전금자(44세, 영월) 씨, 고마운 장애인봉사 부문에 제5172부대 방공대(단체, 제8군단 사령부, 양양)를 수상자로 확정하였다.
 
자랑스런 장애인부문 수상자인 서동락 씨는 지체장애 1급으로 중증장애인임에도 불구, 부단한 노력으로 장애극복 의지와 학업 열정을 가지고 사회복지사 외 9개의 자격증을 취득하였고, 현재 장애인체육회 생활체육 담당으로 재직하며 춘천 스마일 휠체어농구단 운영을 통하여 후배 장애인들에게 슈퍼바이저 역할을 하고 있으며, 2018 평창동계올림픽 패럴림픽의 휠체어컬링 선수 출전을 목표로 훈련하는 등 타의 귀감이 되고 있다.
 
장한 장애인가족 부문을 수상한 전금자씨는 쌍둥이 장애 자녀와 연로한 시모, 산업재해를 당한 남편으로 인해 어려움이 있으나 가족의 사랑과 애정으로 자녀가 장애를 잘 극복하고 지역사회에서 함께 살아갈 수 있도록 지도하고 돌봄으로써 타 장애가족에게 모범이 되고 있다.         
 
고마운 장애인봉사 부문을 수상한 제8군단 사령부 제5172부대(방공대)는 2001년부터 강원도지체장애인협회 속초시지회와 장애인 거주시설인 정다운 마을 등에 주기적으로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전입신병 및 초급 간부를 대상으로 매월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간부들의 모금을 통한 후원물품 기증 등 장애인복지 실현에 모범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