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시작
강원뉴스
제목
「2014 강원도 기능경기대회」최초로 폐광지역에서 열린다
작성자
대변인실
작성일
2014-04-10
조회수
1789
2014 강원도 기능경기대회가 지난 9일부터 14일까지 도내 4개 시ㆍ군(태백시, 삼척시, 영월군, 정선군) 5개 경기장에서 열리고 있다.

이번 대회는 최초로 폐광지역 4개 시ㆍ군에서 개최되는 행사로 폐광지역 특성화고교의 교육환경 개선과 강원 남부권의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여 강원도 전체의 균형 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한 지난해 강원도에서 개최된 제48회 전국기능경기대회 전국 3위 달성의 성과를 이어가기 위해서 자동차 정비 등 40개 직종에 502명의 선수가 참여했으며, 지역주민들이 기능경기대회에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Two Track 경기운영 방식을 확대 운영하여 지역주민 및 관람객에게 볼거리가 제공되고 있다.

한편, 전국 최초로 전국대회와 지방대회 입상자들과 각 분야(기능)별 명장 및 기능양성 지도자들의 모임인 강원도 숙련기술인연합회 회원들이 개ㆍ폐회식장인 태백문화예술회관에서 숙련기술인 작품전시회를 개최하여 기능인과 도민과의 소통의 장을 마련한다.
      
본 대회는 14일 태백문화예술회관에서 시상식 및 폐회식을 끝으로 6일간의 일정을 마무리하고, 6월과 9월에 전국기능경기대회 우수성적 기원 기능기부 농촌봉사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