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시작
강원뉴스
제목
강원도, 금년도까지 마을기업 96개 육성
작성자
대변인실
작성일
2014-04-10
조회수
1731

지역 고용 창출과 소득 증대를 위한 마을기업이 올해 안에 96개로 늘어날 전망이다.

강원도는 4월 2일 강원도산업경제진흥원에서 금년도 신규 마을기업 선정 심사위원회를 열고 시ㆍ군별 공모, 1차 심의 후 추천된 단체를 대상으로 11개 단체를 선정했다.

마을기업은 지역주민 주도로 지역의 자원을 활용한 수익사업을 통해 지역공동체를 활성화하고 지역주민에게 안정적 소득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선정된 마을기업은 안행부의 현지실사(4월중, 시도ㆍ민간 합동) 등을 거쳐 최종 확정될 경우 사업개발비, 시설비, 인건비 등으로 신규 지정 5,000만 원, 재지정 3,000만 원 한도 내에서 사업비를 지원하게 된다.

또한 마을기업 운영의 투명성 확보 및 자립성, 지속발전 가능성 제고를 위해 컨설팅, 판로 지원사업 등을 연중 추진하는 한편, 재정 지원이 종료된 마을기업에 대해서도 중간지원기관인 강원도 사회적경제 지원센터 컨설턴트를 활용하여 애로상담과 교육 및 홍보사업을 지속 전개할 방침이다.

최중훈 경제진흥국장은 “지속적으로 경쟁력 있는 마을기업 육성을 위해 지역공동체 활성화와 안정적인 소득 및 일자리 창출을 통한 지역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행ㆍ재정적 지원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한 의지를 밝혔다.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