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시작
강원뉴스
제목
안전한 강원도 수돗물
작성자
대변인실
작성일
2020-08-11
조회수
892
 안전한 강원도 수돗물

안전한 강원도 수돗물!


강원도는 7월 17일부터 7월 26일간도내 정수장·배수지를 점검한 결과 위생상태가 양호함을 확인했습니다!

*1차(7.17~21) 지자체 자체 점검, 2차(7.25~26) 환경부·전문가 합동점검


다만, 도내 강릉 연곡 정수장의 여과지에서 완속 여과지가 외부에 노출되어 운영함에 따라 유충이 소량 발견되었으나, 해당 여과지 운영을 중단하고도내 모든 정수장도 보완조치를 완료하였습니다.

더운 여름철에는 기온과 수온이 높아지면 저수조, 수도꼭지, 연결호스, 배수구 등 물이 정체되거나 비위생적인 환경을 찾아집안으로 벌레가 들어올 수 있고 그 벌레가 알을 낳아 유충으로 번식할 수 있습니다.

충이 생길 수 있는 곳으로는 저수조, 물탱크, 급수관, 싱크대, 화장실, 세면대, 샤워기, 배수구, 야외 부동전 등이 있는데요!

유충이 생기지 않게 하려면

1. 저수조, 물탱크,싱크대, 화장실, 배수구와 그 주변을 깨끗하게 청소하고 소독하기

2. 수돗물과 관련한 시설이 개방되어 있거나 고장나서 새는 곳은 빨리 수리하기

3. 환풍구, 방충망, 물탱크 맨홀 꼼꼼히 점검하고 벌레가 들어오지 않게 조치하기

4. 물웅덩이나 고인물이 없도록 건조한 상태 유지하기

5. 주변에 제초작업하기(먹는물 시설 주변에 살충제는 위험합니다.

위 다섯 가지 사항을 잘 준수하고, 수돗물에서 유충이 발견된다면 시군 상수도사업소로 신고바랍니다.


현재 강원도는 수돗물 수질 관련 비상상황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철저한 시설점검 및 위생관리를 통해 전국 최고의 깨끗하고 건강한 수돗물 공급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