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시작
강원뉴스
제목
강원도 사회복지서비스형 일자리사업
작성자
대변인실
작성일
2021-03-23
조회수
415


 

강원도 사회복지서비스형 일자리사업


기업의 공유가치 창출을 연계한 강원도 사회복지서비스형 일자리사업!

강원도의 일자리·복지·그린뉴딜 융합 사회복지서비스형 일자리사업 모델이 행정안전부, 중앙행정기관, 지자체, 공공기관 그리고 3,700여 명의 국민심사를 거쳐 국민이 뽑은 범정부 7대 중점 협업과제로 선정되었습니다!

강원도는 3월 11일 보건복지부 등 협업기관과 함께 「일자리&복지&그린뉴딜 융합 사회복지서비스형 일자리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는데요!

보건복지부와 도내 지자체, 공기업, 민간기업 등 16개 기관이 참여해 청년, 여성, 노인 등 200여 개의 세대통합 일자리 창출과 취약계층 생활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그린뉴딜을 실천하는 이번 사업은 전국 최초로 여러 기관이 함께 힘을 모아 추진하는 협력사업입니다!

강원형 일자리로 생산되는 초소형 전기 화물차 ‘포트로’를 활용해 기후변화 대응 및 그린뉴딜 정책 실현은 물론

강원도는 사업의 일환으로 지자체별 마을 중심지에 ‘이불빨래방’을 설치함으로써 각 시·군은 빨래방 설치 장소를 제공하고 공기업은 설치비 지원,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은 어르신들의 근무지침 및 교육을 그리고 보건복지부에서는 어르신들의 인건비를 지원해 세대통합 상생형 일자리를 창출하게 될 예정인데요!


‘공공 이불빨래방’은 도내 65세 이상 어르신 가구를 비롯해 장애인·한 부모·다문화·소년소녀가정 등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시작되었습니다.

빨래방 운영을 통해 이불빨래 수거와 세탁된 이불을 배달하며 가정에서 필요로 하는 생필품이나 상비약도 배달하는 한편 사회복지사의 돌봄서비스도 함께 제공될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강원도는 일자리사업과 기업의 공유가치 창출을 연계하여 일자리 창출 및 사회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658_강원뉴스2_정방향.jpg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